소년스튜디오

  • 홈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소년택이의 정리 상자.

2022/05/27 1

[요약] 핸즈온 머신러닝 - 06. 결정 트리

(이진)결정트리 개념 매 노드마다 참 / 거짓을 분류하는 2진 트리를 만든다. 부모 노드는 어떤 특성에 대한 조건을 만들고 이에 대한 참 / 거짓 자식 노드를 가진다. 만약 자식 노드에서 참 / 거짓을 분류할 적절한 조건을 찾지 못했다면 리프노트가 되며 class 를 예측한다. 이 과정을 모든 자식 노드가 리프노드가 될때 까지 또는 지정한 depth 에 도달할 때 까지 반복한다. 노드의 구성 sample : 노드에 해당하는 훈련 샘플 개수. value : 노드에 속한 샘플의 클래스별 개수. gini : 불순도. 특징 직관적이고, 시각적이며, 결정의 사유가 명확하다(= 화이트박스 모델). 데이터 전처리가 거의 필요하지 않다. 학습이 완료되기 전 까지 클래스의 개수를 예측할 수 없다. 불안정하다 샘플 데이터..

개발/머신러닝 2022.05.27
1
더보기
프로필사진

소년택이의 정리 상자.

  • 전체 (19)
    • 일상 (0)
    • 계발 (0)
    • 개발 (18)
      • 언어 (0)
      • 검색 (0)
      • 구름 (3)
      • 머신러닝 (9)
    • 여행 (0)
    • 음료 (0)

Tag

클라우드, 일본어, GoLearn, 핸즈온머신러닝, HOML, REST API 디자인 규칙, Rest, readiness, rollout, 요약, 쿠버네티스 인 액션, k8s, 머신러닝, handson-ml, readinessProbe, 핸즈온 머신러닝, HTTP, 쿠버네티스, 학습, 핸드온 머신러닝,

최근글과 인기글

  • 최근글
  • 인기글
  • [요약] 핸즈온 머신러닝 - 10. 케라스를 사용한 인공 신경망 소개 2022.06.09 08:55
  • [요약] 핸즈온 머신러닝 - 09. 비지도 학습 2022.05.31 22:59
  • [요약] 핸즈온 머신러닝 - 08. 차원 축소 2022.05.30 17:43
  • [쿠버네티스 인 액션] 01. 쿠버네티스 소개 2021.06.28 04:06
  • [요약] 핸즈온 머신러닝 - 04. 모델 훈련 2022.05.06 08:58
  • [요약] REST API 디자인 규칙 - 06. 클라이언트 영역 2022.04.11 01:52

최근댓글

공지사항

페이스북 트위터 플러그인

  • Facebook
  • Twitter

Archives

  • 2022/06
  • 2022/05
  • 2022/04
  • 2021/07
  • 2021/06

Calendar

«   2022/05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 31        

방문자수Total

536

  • Today : 0
  • Yesterday : 3

Copyright © Sonien Studio. All rights reserved.

티스토리툴바